사회를 보는 눈

이재명 "탄핵, 함부로 언급할 수 없어"

투샷아인슈페너 2024. 5. 20. 16:12

https://naver.me/FhNiXA5G

이재명 "탄핵, 함부로 언급할 수 없어"

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대전을 찾아 이틀 연속 지역 당원들과의 소통 행보에 나선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언급했다. 이 대표는 이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'당원과

n.news.naver.com

 
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대전을 찾아 이틀 연속 지역 당원들과의 소통 행보에 나선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언급했다.

이 대표는 이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'당원과 함께-민주당이 합니다' 행사에 참석해 2시간가량 당원들과 대화했다.

질의응답에서는 '대표직 연임' 문제는 물론 강성 당원들의 반발을 산 '국회의장 후보 선출 결과' 등 당내 주요 화두들이 두루 언급됐지만 이 대표의 구체적 답변은 없었다.

그는 '연임해주세요'라고 적힌 질문지를 받아 들고는 "연임…"이라고만 읽고 즉답하지 않았다.

황정아 대변인이 '연임하기로 한 것 아니냐'고 하자 이 대표는 웃기만 했다.

이따금 터져 나온 당원들의 '연임' 구호에 정청래 최고위원이 "방금의 외침, (저도) 여러분의 생각과 같다"며 바라볼 때도 이 대표는 반응하지 않고 넘겼다.

특히, 이 대표는 한 당원의 '정권 타도에 중도층이나 일반인도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'는 요구에 "타도까지 얘기하기는 아직은 좀…"이라며 "정권 타도의 길을 열기 위해 우리가 계속 노력은 한다. 왜 탄핵하지 않냐고 하지만 쉬운 일도 아니고 함부로 언급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. 국민의 뜻이 정말 중요하다"고 말했다.